카테고리 없음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오주여 2021. 11. 30. 16:35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로 세로 평소에 자주 쓰는 말이지만 헷갈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한번 외워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가로 세로 구분법 바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가로 세로 구분

     

    1. 가로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가로하면 생각나는게 뭐가 있으신가요? 기본적으로 가로는 그림처럼 왼쪽, 오른쪽으로 길게 누운 모양을 가로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연상되는 단어나 물건이 있다면 좋습니다. 

     

    2. 세로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세로는 위에서 아래로 혹은 아래에서 위로 뻗은 모양을 가리키며 흔히 기둥을 생각하면 세로라는 단어의 개념을 이해가기 쉽습니다. 비슷한 단어로 수평, 수직이 있는데 둘다 같은 느낌이지만 수평 수직은 평평한 상태, 드리운 상태를 말하며 평평한 상태이어야 하기 때문에 가로 세로와는 다른 개념이지만 비슷한 느낌이다 라고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1. 가로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가로 세로 구분중에서 가로를 외우려면 가에서 다음과 같이 방법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은데 가라는 단어를 가지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표현을 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이해하기 어렵나요?

    그러면 물건을 생각하면 됩니다. 가로하면 생각나는 물건을 찾아보면 되는데요. 철봉, 테이블, 쇼파, 기차 등 주로 눕혀 있는 물건을 생각을 해보세요. 자기만의 물건이나 단어를 찾으면 성공입니다.

     

    2. 세로

     

    가로 세로 구분 외우는 방법

     

    세로도 외우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세라는 글자를 가지고 위에서 아래로 표현을 해보았는데 이해하기가 어렵다면 세로를 가지고 알기 쉬운 물건을 생각해봅니다. 저는 기둥, 손가락, 빌딩 등이 생각이 나는데 자신만의 단어나 물건을 찾으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가로 세로 구분을 외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결론은 가로 하면 생각나는 단어나 예시된 그림 그리고 세로 하면 생각나는 단어나 예시된 그림으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