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하다 보면 빠르게 배송이 오는 날도 있고 느리게 배송이 오는 날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쿠팡에서는 로켓배송말고도 일반 택배배송도 있기 때문에 쿠팡 배송조회 방법을 통해 한번씩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쿠팡 로켓배송이나 새벽배송일 때 배송이 늦게 오는 경우가 두어번 있어서 배송 지연금까지 받은 적이 있는데 너무 안온다 싶으면 배송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쿠팡 로켓배송 / 일반상품 배송순서

    기본적으로 쿠팡은 쿠팡 로캣배송, 새벽배송, 일반 상품 배송으로 이루어져 잇으며 쿠팡 로켓배송과 새벽배송은 대부분 쿠팡 자체 택배시스템으로 배달이 되고 일반상품은 업체에서 선정한 택배회사에서 배송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
    집하 -> 센터상차 -> 센터도착 -> 캠프상차 -> 캠프도착 -> 배송출발 -> 완료

     

     

    일반 상품 배송
    집하(상품인수) -> 간선상차 -> 간선하차 -> 배송출발 -> 배송완료

     

    두 가지 배송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쿠팡 배송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팡 배송조회 방법 (송장번호 확인하기)

    쿠팡 앱을 통해서 확인하기

    쿠팡 배송과정 순서를 잘 살펴보면 이해가 되실텐데 기본적으로 쿠팡 배송은 웹사이트 또는 쿠팡 앱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으며 배송조회 화면에서는 쿠팡 송장번호도 조회가 되기 때문에 한번에 볼수가 있습니다. 

     

    1.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에 설치된 쿠팡 앱을 실행합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2. 하단 프로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서 마이 쿠팡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3. 마이쿠팡 화면에서 하단에 주문목록 메뉴를 선택해서 배송조회 화면을 바로 볼수가 있습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4. 주문목록에서는 주문한 내역들을 볼수가 있으며 현재 배송상태나 배송 도착 시간을 목록에서 간략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5. 여기서 쿠팡 배송조회 하려고 하는 상품을 확인 후 배송조회를 클릭해서 상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6. 배송조회 화면에서는 로켓배송, 새벽배송, 일반택배 상품에 따라 도착시간과 배송상황을 볼수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언제 캠프상차했고 배송이 출발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켓배송 배송 진행과정

    결제완료 : 결제가 완료된 상태

    상품준비중 :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포장하는 상태

    배송시작 : 상품이 각각의 지역으로 이동하는 상태

    배송중 : 상품이 집으로 출발한 상태

    배송완료 : 배송이 완료된 상태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7. 일반 배송은 송장번호 클릭을 통해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출발시작 현재위치, 배송상태를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택배사 전화와 택배기사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수도 있습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이렇게 쿠팡 로켓배송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쿠팡 로켓배송(or 새벽배송)은 주말(토요일, 일요일), 휴무일에도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더 빠르게 받을 수가 있으며 일반 택배상품의 경우 쿠팡에서 결제를 했지만 주말에는 대부분 업무를 하지 않기 대문에 시간이 좀더 소요된다는 점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1:1상담, 전화 상담

    앱으로 확인이 안된다면 실시간으로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단에 마이쿠팡을 선택후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을 해서 보면 문의 있는 상품을 선택하거나 상품하기를 눌러서 채팅 도는 전화 상담으로 24시간 상담을 할수가 있습니다. 쿠팡은 보통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배송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내일이 지나서 배송이 될때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하면 조금 늦어지거나 배송기사 위치를 확인해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언제 받을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쿠팡 배송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쿠팡 관련글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